본문 바로가기
Recipes

연어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설탕없는 다양한 드레싱만들기

by 린다.J 2024. 4. 7.
반응형

 
개인적으로 봄이 되면 가장 많이 즐기는 요리는 샐러드인거 같아요.
작은 텃밭에 샐러드용 채소들도 파릇파릇 올라오기도하고 프레쉬한 채소들로 식단을 꾸리면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기도 하구요. 그래서 햇살좋은 봄날 채소들을 따다가 연어를 곁들여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연어는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뛰어난 감칠맛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식재료지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연어는 동맥경화나 혈전을 예방하는 EPA와, 뇌 활동을 좋게하는 DHA 등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미국 심장학회에서 주 2회 섭취를 권장할 만큼 혈관질환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미국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랫역시 연어를 슈퍼푸드 14개 중 유일한 생선으로 선정한 이유는 맛이 좋고 요리도 쉬우며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어떤 분들은 연어이슈가 있어서 드시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대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노르웨이산 연어는 대부분 대서양 양식 연어이기 때문에 고래회충이 발견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간혹 발견되는 연어의 흰색 물질은 고래회충과 생김새가 비슷해서 소비자분들이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연어의 근육 조직입니다. 노르웨이 양식 연어에서는 고래회충이 발견된 적은 없구요.

노르웨이 식품안전청은 생산과정을 통합 관리하고  또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국내 및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 규정을 적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NFSA는 국립영양수산물연구소(NIFES)와 협력하여 위기관리와 위기평가 등, 위기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수산물은 우수한 품질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생산과정의 각 단계마다 원산지 추적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성을 인증해주는 기관들의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보세요.

 
 

http://naver.me/FZg1D5D0

[노르웨이 수산물 이야기]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들

[BY Seafood from Norway] 안녕하세요. 노르웨이는 세계 2위의 수산물 수출 강대국인 만큼 식품 안전을 ...

m.post.naver.com

 
 
프레쉬한 채소를 곁들인 연어 샐러드와  린다가 연어샐러드를 즐길때 사용하는 설탕없는 다양한 드레싱 몇가지 함께 공유해 볼게요.
 
 

(2인기준 소스)
 
- 타르타르 소스 : 1등급 계란 노른자 +흰자 다진것, 화이트와인 또는 샴페인, 올리브오일+머스타드(coarse-grained), 유기농 햇양파 다진것 4큰술, 홈메이드 마요네즈 6큰술, 식초 또는 유기농 레몬즙1큰술, 피클다진것4큰술,오가닉 허니파우더 또는 꿀(또는 대체당), 케이퍼다진것(추가가능)

: 계란을 삶고 계란을 분리하여 흰자, 피클, 유기농 햇양파, 케이퍼를 다져주고 노른자는 으깨어 마요네즈와 섞는다.
: 노른자와 마요네즈를 섞은 것에 다진 것들과 허니파우더 등을 다 넣고 섞는다. 샴페인이나 화이트 와인, 올리브 오일, 머스타드도 넣는다.
: 농도는 마요네즈로 맞춰주고 간을 보며 후추, 소금을 적당량 섞어준다.


- 홀스레디쉬 소스 : 홈메이드마요네즈6큰술, 요거트1개,유기농 햇양파 다진것4큰술, 유기농 레몬즙 1큰술, 소금한꼬집, 케이퍼다진것, 오이피클 다진것4큰술, 홀스레디쉬 갈은것 또는 연와사비2작은술

: 마요네즈에 케이퍼,오이피클,양파 다진 것들과  요거트, 등을 다 넣고 섞는다. 레몬즙과 홀스레디쉬 갈은것 또는 연와사비를 기호에 따라 가감한다.
: 농도는 마요네즈로 맞춰주고 간을 보며 소금을 적당량 섞어준다.

- 렌치소스 : 딜, 쪽파, 이태파슬리, 사우어크림, 홈메이드 마요네즈,홀그레인머스타드, 소금한꼬집, 후추한꼬집
 
: 모든 허브와 양파,마늘을 잘게 다진다.
: 사우어크림6큰술, 마요네즈4큰술, 홀그레인머스타드1큰술을  넣고 섞는다.
: 허브다진것과 양파,마늘 다진것을 사우어크림소스와 믹스한다.

- 오리엔탈 소스 : 발사믹식초4큰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2큰술, 유기농 레몬즙2큰술, 유기농 다진마늘1작은술, 소금한꼬집, 후춧가루한꼬집

: 마늘을 다져준다.
: 다진 마늘에 모든 재료를 믹스한다.

TIPS: 훈제연어일경우 오리엔탈드레싱이 잘 어울린다.이미 연어에 기본 베이스가 되어있기때문에 많은 소스를 곁들일 필요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