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s

3월 봄 향기 품은 냉이 봉골레 파스타만들기

by 린다.J 2022. 5. 30.
반응형

린다의 건강한 레시피

 

 

3월 봄 향기 품은 냉이 봉골레 파스타만들기

 

봄철이면 식탁이 풍성해집니다. 산과 들에 생명이 차오르고 생명을 품은 봄철 나물들은 우리들 사람에게도 좋은 약이 되기도 하죠. 봄철밥상에서 냉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냉이는 뿌리부터 줄기 그리고 잎까지 먹을 수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로 입맛을 돋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B1, 비타민C까지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나른한 봄에 춘곤증을 해소하게 해주는 데 좋은 역할을 하기도 하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냉이로 입맛도 돋우고 춘곤증도 해소시켜주는 냉이 봉골레 파스타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냉이는 들과 산에서 채취하시거나 또는 마트 등에서 구입하시게 되면 오래 두시지 마시고 될 수 있으면 빨리 드시는 것이 맛과 향, 그리고 영양까지 모두 챙기실 수가 있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재료를 함께 첨가하시는 것보다 냉이 본연의 맛을 느끼시고 싶으시다면 건강한 올리브유에 유기농 마늘과 천일염 (또는 엔초비, 멸치액젓, 건강한 한식 간장, 조선간장)으로 간을 해보세요. 향긋한 냉이를 느끼실 수가 있답니다.

 

아래 레시피 참고하시어 더욱 맛있고 건강한 봄 향기 품은 냉이 봉골레 파스타 만드셔서 가족들과 함께해보세요.

 

 

[재료]

: 파스타면 100g

: 바지락 1컵 (방사능 검사를 마친 안전한 제품)

: 유기농 냉이 반줌

: 유기농 깐 마늘 3~4알

: 페페론치노 3개

: 올리브오일(EVOO) 1/4 큰 술

: 화이트와인 2 큰 술

: 면수 1/3컵

: 소금(천일염) 한꼬집

: 후추 한꼬집

 

[방법]

1. 바지락을 해감합니다.

 

:해감 방법 - 스테인리스 용기에 바지락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바닷물과 같은 염도의 소금물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검정 비닐이나 천을 덮어 3시간 남짓 두게 되면 스테인리스 용기와 소금물이 만나 철이 산화되는 냄새로 인해 바지락이 입을 열게 됩니다. 

 

2. 대형냄비에 소금물을 한소끔 끓입니다.

 

3. 냉이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둡니다.

 

4. 마늘은 편을 썰어두고 페페론치노는 적당히 부셔 재료를 준비해둡니다.

 

5. 예열된 중형 팬에 올리브오일 3큰술을 두르고 달군 다음 마늘을 넣고 부드럽지만 노릇해지지는 않을 정도로 천천히 익힙니다.

 

6. 불을 높이고 바지락을 넣은 다음 화이트와인 2큰술도 넣어 뚜껑을 닫아둡니다. 중형 팬을 가끔 흔들면서 조개가 입을  벌릴 때까지 2~3분간 익힙니다.

 

7. 불에서 중형 팬을 내린 다음 그물 국자로 바지락을 건져 볼에 넣은 후 다시 팬을 올려 국물이 반으로 졸여질 때까지  뭉근하게 익힙니다.

 

8. 끓는 소금물에 파스타면은 넣어 부드러워질때까지 가끔 휘저으면서 8~9분 정도 익힌 다음 건집니다.

 

9. 절반 분량의 바지락에서 살을 발라냅니다.

 

10. 팬에 버터를 넣고 골고루 휘저어 유화시킵니다. 바지락 조갯살과 남은 조개, 국물에 파스타 면과 면수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하고 살짝 데친 냉이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 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