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s

연중계속/두 가지 맛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 /갈변 없는 아보카도 잼

by 린다.J 2022. 10. 4.
반응형

 

연중계속/두 가지 맛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갈변 없는 아보카도 잼

 

연중계속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 아보카도는 샐러드나 과콰몰리 등 다양하게 요리되어 식탁에 오르는데요.

과육이 부드럽고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여 많은 분이 찾는 과일이지요.

저도 아보카도 요리를 즐기는 사람 중의 하나인데요. 늘 욕심내서 한꺼번에 구입하면 한꺼번에 후숙되어서 곤란해지는 상황들이 생기기도 해요. 그럴 땐 아보카도 라떼나 스무디 해서 마시기도 하고 스프레드 잼을 만들어 두기도 한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은 두 가지 맛인데요. 우선 후숙이 잘된 아보카도여야 하구요. 스프레드를 만들었을 때 그린그린한 컬러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갈라놓은 아보카도는 금방 색이 변하죠. 아보카도에는 폴리페놀 옥시다제 (polyphenol oxidase)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산소에 노출되었을 때 갈변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갈변현상을 늦추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산소에 노출되는 부분을 랩으로 감싸 냉장 보관하는 방법! 또는 레몬, 라임즙을 뿌려주면 갈변을 늦출 수 있답니다. 양파의 유황 화합물은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주기도 하고요.

 

그리고 오늘 제가 스프레드 잼에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기도 한데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발라주면 아보카도와 공기 사이에 벽을 만들어 갈변을 늦출 수가 있어요. 아보카도를 갈았을 때도 갈변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풋풋한 풀 향 가득 그린 컬러의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을 즐기기 위해서 올리브오일을 섞어 갈아주고 위에 올리브오일로 공기 차단!!!  올리브오일의 특유 향이 싫으시다면 아보카도 오일도 추천해 드려요.  또 다른 방법은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서 그리너리한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 만들어 드셔보세요. 

 

 

 

풋풋한 풀 향이 가득한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

[재료]

: 아보카도 2개

: EVOO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아보카도 과육과 섞는 용도)

: EVOO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유리병에 채우는 용도)

: 친환경 유기농 꿀 4큰술

 

[방법]

1. 아보카도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과 과육, 씨앗을 분리한다.

 

2. 초퍼에 아보카도 과육과 EVOO 2큰술, 친환경 유기농 꿀을 넣고 갈아준다.

 

3. 중탕하여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위에 EVOO2큰술 채워준다. 먹을 때는 잘 섞어 먹기!

: EVOO는 갈변을 막아주어 먹는 내내 풋풋한 풀 향 가득 그린 컬러 잼을 먹을 수 있다. EVOO외에 랩을 얇게 펴서 산소와의 접촉을 줄여주면 된다.

 

4. 냉장고에 보관하여 이른 시일내에 소진시킨다. (최대 3~5일)

 

 

 

크림치즈 듬뿍 넣은 아보카도 스프레드 잼

[재료]

: 아보카도 2개

: 크림치즈200g (끼리 치즈 활용함)

: 소금 한꼬집 (후추 기호에 따라)

: 레몬즙 (레몬 1개 사용함, 라임즙 대체가능)

 

[방법]

1. 아보카도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과 과육, 씨앗을 분리한다.

 

2. 초퍼에 아보카도와 크림치즈, 소금 한꼬집을 넣고 갈아준다. 과육과 크림이 부드러워 주걱으로 믹싱하여도 좋다.

 

3. 중탕하여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위에 레몬즙을 뿌려준다. 먹을 때는 잘 섞어 먹기!

: 레몬의 항산화물질이 갈변을 지연시켜주어 먹는 내내 풋풋한 풀 향 가득 그린 컬러 잼을 먹을 수 있다. 

 

4. 냉장고에 보관하여 이른시일내에 소진시킨다. (최대 3~5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