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s

나만의 홈카페 / 시원한 민트라임에이드

by 린다.J 2024. 5. 20.
반응형

미니텃밭에 애플민트와 페퍼민트가 가득올라왔어요. 날도 덥고 갈증이 나서 시원한 에이드 한잔이 생각났답니다. 
그래서 상큼시원한 애플민트잎을 따다가 깨끗하게 씻어두고 냉장고에 있던 라임을 꺼내어 깨끗하게 세척 후 썰어서 절구에 라임과 애플민트를 찧었어요. 찧으면 찧을수록 상큼함과 시원한 향이 물씬나죠!!!
꼭 라임이 아니어도 레몬을 찧어 넣어도 좋아요. 라임이나 레몬즙을 짜서 듬뿍 넣어주면 상큼함과 시원함이 2배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탄산수를 즐기지는 않지만 한번씩 마시면 청량감에 한번씩 찾게 됩니다. 
탄산수 섭취시 복부팽만감이 심하거나 장 트러블이 심하신 분들은 탄산수 섭취를 줄이시는것이 좋아요. 탄산수에 녹아있는 기포 즉 이산화탄소 (산성액체)로 위에 지속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장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탄산수의 양을 조절하시면 되시겠지요. 시럽은 설탕이 많이 들어간 것이 많아서 저는 선물받은 방콕 DOI KHAM BRAND HONEY 100% 꿀을 대체로 사용하였어요. 가정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꿀을 사용하면 되시구요. 간단하게 시원한 민트라임에이드 레시피로 분위기 있는 홈카페 완성해 보자구요. 
 


 

2잔! 민트라임에이드

 
[재료]
: 라임 2개
: 민트잎 15g~ 20g (애플민트 또는 페퍼민트)
: 꿀 기호에 따라
: 탄산수
: 얼음 기호에 따라 
 
[방법]
1. 민트잎과 라임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2. 라임을 잘게 썰어준다.
 
3. 토핑할 민트잎은 따로 두고 절구에 민트잎과 라임을 넣고 찧어준다. 
 
4. 찧어준 라임과 민트잎을 컵에 넣는다.
 
5. 얼음을 넣어준다.
 
6. 탄산수를 넣어주고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TIPS: 라임 대신 레몬 사용해도 좋아요. 시럽은 원하는 만큼~!! 또는 패스하고 꿀을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큐라소나 라임시럽을 넣어 색을 넣어도 시원해보이고 좋아요.탄산수 대신 사이다도 오케이!!!
여기에 럼주를 넣어주면 라임모히또 하이볼이 되지요! 
 
탄산수종류 : 초청리광천수탄산수 (임산부탄산수), 몽베스트탄산수, 초청탄산수, 스파클스파클링, 트레비토닉워터
싱하탄산수, 빅토리아, 산토리니, 아이스웨일 등

반응형